본문 바로가기
부업이야기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방법(h1태그, alt태그)

by 홀라_ 2023. 1. 13.
728x90
반응형

구글은 전문적인 글을 좋아합니다. 구글은 광고 회사죠? 기업 광고를 위한 전문적인 블로그를 좋아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는 전문적인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전까지는?!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저도 공부할 겸 몇 가지 방법을 공유합니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방법 총정리

 

첫째, 네이버 및 구글 서치 콘솔 등록 꼭 해주셔야 합니다.

나의 블로그가 사이트로 등록되고 검색이 쉬워지도록 해야 합니다.

서치콘솔 도구와 보고서를 사용하면 사이트의 검색 트래픽 및 실적을 측정할 수 있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에서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나중에 다시 자세히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h1 태그 사용

h1태그라는 것은 주로 제목을 나타낼 때 이용되는 Heading태그 중에 하나입니다. 검색을 위해 좋은 제목을 만들었지만 검색이 안되면 아무 쓸모가 없어지죠? 이 제목을 검색엔진이 h1태그를 제목으로 인식해 노출되도록 도와줍니다.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위해서는 h1태그 이용법을 꼭 알아야 합니다. 구글 검색엔진은 h1을 제목(키워드)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h1이 한 번만 사용되어야 하며 필히 제목에 적용되어 있어야 합니다. 

내 티스토리에서 h1태그가 중복되어 있는지 체크하는 방법은 게시물을 하나 열고 키보드의 F12를 누릅니다. 그리고 ctrl+F키를 눌러 검색을 열고 <h1>이라고 검색합니다. 

 

셋째, alt 태그 사용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는 alt태그 사용해야 합니다. 첨부하는 이미지에 대체텍스트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alt태그 설명

사진은 첨부하시면 위와 같이 사진이 첨부됩니다. 첨부하면 위와 같은 첨부사진 정렬방식이 나옵니다. 정렬하신 후 맨 오른쪽에 톱니바퀴를 클릭하면 대체텍스트 추가하면 영역이 뜹니다. 

그 부분에 이미지를 설명하는 텍스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넷째,  디스크립션 설정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뿐만 아니라 내 블로그의 검색과 유입이 목적이라면 디스크립션을 신경 쓰고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디스크립션이란 포스팅 글 내용을 요약하여 설명하는 글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짧은 줄거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구글이나 포털에 키워드로 검색을 하게 되면 포스팅 글 목록들이 뜹니다. 제목 밑에 글의 내용을 알 수 있는 내용들이 간략이 나옵니다. 이를 디스크립션이라고 하고 검색하는 사람들이 글을 선택할 때 참고가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검색 노출을 하는데 중요한 부분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네이버나 구글 티스토리의 블로그에서 디스크립션을 따로 작성하는 영역은 없습니다. 

티스토리에서 디스크립션을 설정하는 방법은 포스트 상단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본문 상단에 본문의 내용을 요약하여 올리는 것입니다.  블로그 하시는 분들 처음 글 시작하실 때 간단한 인사말 작성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디스크립션 설정을 위해서는 인사말 대신 짧은 내용요약을 작성해서 업로드하시는 방법이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방법이자 검색노출이 잘되는 방법입니다. 

디스크립션의 글자수는 최소 110자 내지 140자의 글자로 이루어진 문단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110개 미만이거나 140개 이상 초과한다면 이를 디스크립션으로 검색엔진이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가급적 글자수를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섯째, 사진 용량 줄이기

구글은 트래픽을 과하게 발생하는 글이나 사진이 있는 글은 구글 노출을 위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실 때 사진용량을 줄여야 사이트 속도에 영향을 덜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구글은 태스토리 블로그에서 사진이 용량이 크면 사이트가 느려지고 광고게재에도 문제가 있다 생각하는 거 아닐까요? 사진 용량 줄이는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카카오톡으로 사진전송을 나에게 해서 저장하면 용량을 간편하게 줄여서 업로드하면 좋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저도 블로그에 수정할 부분을 다시 한번 공부하게 된 시간이였습니다. 

alt태그, h1태그 전혀 쓰지 않고 있었고 디스크립션은 저도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ㅠㅠ 

하나하나 다시 바꿔가면서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블로그를 작성해야겠습니다. 

같이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나서 수익 발생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